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내부자들 대한민국에 정의는 없다

by 마켓 엘레브 2022. 7. 25.
반응형

영화 내부자들이 권력층의 추악한 민낯을 폭로하다

당선이 확실시되는 대통령 후보와 재벌 총수. 그리고, 그들을 돕는 정치깡패 안상구. 뒷거래의 판을 짜는 이는 언론인 이강희. 더 큰 성공을 원하는 안상구는 이들의 비자금 파일로 거래하려다 발각되고. 이 사건으로 이 세계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백도 족보도 없어 늘 승진을 코앞에 두고 낙마하는 검사 우장훈은 대선을 앞두고 비자금 조사 저격수의 기회를 잡게 됩니다.하지만 비자금 파일을 가로챈 안상구로 인해 수사는 종결되고, 우장훈은 그일로 좌천되고 맙니다.자신을 폐인으로 만든 일당들에게 복수를 계획하는 안상구와 안상구를 이용해 성공을 노리는 검사 우장훈 그리고 비자금 스캔들을 덮어야 하는 설계자 이강희와 대통령 후보그리고 재벌들 과연 누가 살아남는 자가 될까요?

영화 내부자들

영화 내부자들 정보

개봉일:2015년 11월 19일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우민호 배우:이변 헌. 조승우. 백윤식. 이경영. 김홍파. 배성우. 조재윤. 김대명. 조우진. 이엘. 정만식. 김병옥. 김의성 등 영화 내부자들은 웹툰 작가 윤태호의 미완결 웹툰인 내부자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영화 내부자들 줄거리

조선일보 논설주간 이강희[백윤식]와 정치깡패 안상구[이병헌]는 서로 호형호제하는 사이입니다. 어느 날 안상구는 그들이 밀고 있는 대통령 후보 장필우[이경영]가 자기들 몰래 오 회장[김홍파]으로부터 비자금을 받았으며, 이를 이강희에게 알려줍니다. 그런데, 이 사실을 주도한 이강희에 의해 안상구는 오른팔이 잘린 채 버려지고 맙니다. 폐인처럼 살고 있는 안상구를 전직 경찰 출신 검사 우장훈[조승우]이 찾아냅니다. 아무런 백이 없었던 우장훈은 열심히 일했지만 승진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장필우를 잡아보려고 계획을 합니다. 우장훈은 안상구에게 둘이 손을 잡고 장필우. 이강희. 오 회장 사이의 일을 벌이자고 말합니다. 이렇게 해서 안상구는 복수를. 우장훈은 승진을 계획합니다! 안상구는 기자회견을 통해 장필우와 오 회장 이강희 사이의 유착 관계를 폭로합니다. 하지만 이강희가 자신의 힘으로 무마시킵니다. 안상구와 같은 깡패의 말은 믿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안상구의 입증되지 않은 죄들이 밝혀지기 시작합니다. 안상구의 정당함을 밝혀줄 주은혜[이엘]도 사망합니다. 화가 난 안상구는 감옥으로 호송 중 탈출하여 이강희를 찾아가 협박하여 자백을 받아냅니다. 그리고, 이강희의 오른팔을 잘라 보여주며 경찰에 자수를 합니다. 우장훈은 이강희를 찾아가서 자백한 파일이 장필우가 알 수도 있다고 협박해 안상구를 배신하고 다시 대검찰청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우장훈. 장필우. 오 회장. 이강희의 접대 자리에 초대받고 영상 촬영을 해 전국에 퍼트리게 됩니다. 후에 기회 회견장에서 익명의 내부자가 스캔들을 폭로하겠다고 나타나는데, 이는 우장훈 검사였고 이들의 비리와 엽기적인 행동이 만천하에 공개됩니다. 결국 이강희. 오 회장은 검찰에서 수사를 받고, 장필우는 잠적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 회장의 심복이었던 조상 무도 안상 구위 부하들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사건 6개월 뒤 우장훈은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하고 출소한 안상구와 만나 재회하는 장면을 끝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대한민국에 정의라는 결말은 없다

정치. 비리. 언론장악. 검찰 등등 대한민국 사회에서 자주 접하는 내용들이지만, 영화 내부자들은 이 같은 사건들을 하나하나 적나라하게 비판하고 밝히고 있습니다. 특히 우장훈 검사와 안상구와 함께 정치비리를 완전히 뒤 흔드는 장면은 정말 멋진 장면이었습니다. 처음엔 안상구를 배신한 것 같이 보여 조금 괘씸했으나 반전을 거듭할수록 통쾌함까지 느껴졌습니다! 앞으로의 우리나라는 추악한 정치. 재벌과 언론의 커넥션이 영화처럼 일어나질 않길 진심으로 바라봅니다. 모두 모히토 가서 몰디브 한잔 할 날을 기대하며.

반응형

댓글